1. 한국은행 화폐박물관 관람 안내
1) 관람시간 : 화~일 10시~ 17시 (입장마감 오후 4시 40분)
2) 휴관일 : 월요일, 설 연휴, 추석 연휴, 근로자의 날, 선거일, 12월 29일~다음 해 1월 2일
3) 입장료 : 무료
4) 준비물!! : 필기도구와 천원, 오천원, 만원, 오만원 지폐 권종별로 준비
5) 주차 : 박물관 주차는 불가.
하지만 바로 길 건너에 신세계 백화점이나 롯데백화점에 주차하고 앱쿠폰으로 2~3시간 무료주차 할 수 있어요.
저희는 전철을 타고 가서 시청역에 내려서 걸어갔어요. 이날 전철타고 갔다 온 것이 제일 좋았다는 우리 집 어린이.. ^^;
근처에 함께 들려 볼 만한 곳 들이 많아요. 오전에 화폐박물관 보고 오후엔 길 바로 건너에는 우정사업본부가 있어서 우표박물관도 함께 많이들 가시는 것 같아요. 저는 남대문 시장 가서 같이 호떡같은 길거리 음식들 사 먹어 보면 좋아했을 것 같은데 시간이 안 돼서 들리지 못했어요. 아쉽지만 다음 재방문에 가보려구요.
6) 물품보관함
안내데스크 쪽으로 쭉 들어오면 물품보관함에 가방과 무거운 겉옷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2. 한국은행 화폐박물관 전시해설 예약
* 온라인 예약 필수! * | 매일 11시, 3시(월요일 휴관) | 초등학교 3학년 이상 |
- 한국은행 화폐박물관은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을 대상으로 전시해설을 제공합니다.
- 온라인으로만 예약 가능합니다.
- 당월 1일부터 예약 가능합니다.
- 약 30분정도 소요 되었어요.
- 한국어 설명 : 매일 11시와 3시
- 외국어 설명 : 매일 2시 (영어)
3. 한국은행 화폐 박물관 전시해설 후기
한국은행 화폐박물관 전시해설을 예약하고 입구에 도착하면 예약자들은 아래와 같은 수신기를 나누어 줍니다.
4. 한국은행 화폐박물관 스탬프투어
스탬프북은 1층 자료안내실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스탬프투어 때 필기도구가 필요합니다.
전시해설은 3학년 이상을 대상으로 하다보니 설명해주시는 어휘들이 비교적 좀 어려운 편이긴 했어요. 그래도 직접 둘러봤으면 놓칠 수 있었던 부분들을 설명이 끝나고, 우리끼리 다시 한번 돌 때는 어린이용 스탬프투어로 박물관을 천천히 둘러 볼 수 있었어요. 문제를 다 풀면 작은 선물도 있답니다!
5. 한국은행 화폐박물관 체험장 : 돈과 나라 경제
통화량, 물가, 금리 등등 아이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단어들이 한국은행을 설명하기 위해서 많이 등장하는 낯선 단어들을
간단한 게임 등 미션 해결을 통해서 한국은행의 역할과 물가, 금리 등의 관계 등 이해 하기 쉽게 학습할 수 있어요.
둘러보고 다음 일정까지 혹시나 시간이 남으면 책을 볼 수 있는 공간도 있답니다.
6. 한국은행 화폐박물관 2층 체험학습실
기념품으로 최고인 아이 얼굴을 넣은 지폐 출력도 여기서 가능합니다!
위조지폐 구별법을 배우면서 실제 지폐로 체험 할 수 있는 코너도 있답니다. 천원, 오천원, 만원, 오만원 권종별로 준비해 오세요!
아이와 함께 한국은행 화폐박물관은 화폐의 역사와 가치를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공간이었습니다. 아이와 한국은행 화폐박물관을 방문하면서 우리 경제의 흐름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양한 전시물과 체험 공간이 있는 한국은행 화폐박물관은 남녀노소 누구나 흥미롭게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앞으로도 한국은행 화폐박물관이 많은 사람들에게 유익한 지식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자리 잡기를 바랍니다. 역사와 금융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한국은행 화폐박물관 방문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