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1. 키자니아 서울 안내 (위치, 주차팁, 이용시간)
- 1) 키자니아 서울 위치
- 2) 이용시간
- 2. 키자니아 줄서기 키오스크
- 1) 키자니아 서울 줄서기 키오스크 이용방법
- 3. 키자니아 타임티켓
- 4. 키자니아 서울 백화점 운영시간, 가격표
- 5. 키자니아 서울 은행 이용 시간, 통장 만들기
- 6. 키자니아 서울 카페테리아 메뉴

방학을 맞아 오랜만에 아이들과 키자니아 서울에 다녀왔습니다. 처음 갔을 때도 너무 잘 놀고 왔었답니다! 놀이의 발견 앱으로 이번에도 2만원대에 [아이1+보호자1 가족권]으로 저렴하게 다녀왔습니다. 할인폭이 정상가 대비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잊지마시고 꼭 키자니아 서울은 미리 할인 예약 하고 가세요.

1. 키자니아 서울 안내 (위치, 주차팁, 이용시간)
1) 키자니아 서울 위치

** 꿀팁 1. 주차팁!

카카오내비 검색 "키자니아 서울", "롯데월드 옥외주차장"
지하에 주차하시려면 "키자니아 서울" 로 들어오시면 됩니다.
그런데 지하주차장이 워낙 넓고 복잡해서 헤매지 않으시려면 "롯데월드 옥외주차장" 을 추천합니다. 주차 후 세븐일레븐으로 건너 오시면 한번에 키자니아를 찾아오실수 있습니다!
2) 이용시간

** 꿀팁 2. 도착시간 !
티켓 발권시간 전에 미리 도착하시길 추천합니다.
놀이공원처럼 인기 많은(소방관, 버거연구소, 쿠킹스쿨 등) 먼저 줄 서서 하시길 추천! 그 다음부터 밀리면 1시간 반~2시간도 기다려야 합니다.
2. 키자니아 줄서기 키오스크

1) 키자니아 서울 줄서기 키오스크 이용방법
체험장 앞 마다 각각 키오스크가 있습니다. 체험장 앞 키오스크에서 시간을 선택하고 입장시 나눠주는 어린이 팔찌를 태깅 해주면 예약과 취소가 됩니다! 어른 팔찌는 예약 또는 취소가 안되요. 직원분들한테 어른 팔찌 용도는 뭔지 여쭤보니 입장권 같은거라고 ..
또 중복 예약은 안됩니다. 베이비케어센터 11시30분을 예약해놨다면 그 체험이 종료되기 전까지는 다른 시간으로도 예약을 할 수 없어요. 직접 뛰어야 합니다. ㅎㅎ
저희는 이번이 키자니아 두번째 방문이라 이번에는 아이들과 가능한 최대한 많이 하자고 약속 하고 갔어요.
실제로 많은 아이들이 갑자기 한참 줄 서 있다 갑자기 안한다고 해서 엄마들만 애타는 상황을 많이 봤어요.
처음 방문했을때는 키자니아 줄서기 키오스크가 없어서 소방관체험에만 꼬박 두시간 가까이 앉아 있었답니다.
그리고 저는 키자니아에서 제공하는 키자니아 "줄서기" 앱은 쓸모가 없었어요. 체험장 지도도 작아서 보기 힘들고, 미리 내가 설정해둔 일정 알람기능정도 뿐입니다.
** 꿀팁 3 . 시간이 빌 때 - 자율 체험 이용!

광장 주변 등에 택배 체험, 모델 체험 등 예약 없이 아무 때나 들어와서 체험 할 수 있는 자율 체험들이 숨어 있어요! 보통 아무도 들어가 있지 않아서 눈에 잘 띄지 않지만 알고나니 너무나 유용한 시설이었어요.
3. 키자니아 타임티켓

1회 4천원 | 반일권 -2매 까지 종일권 -3매 까지 |
선착순 구매 |
키자니아 타임티켓 키오스크에서 예약이 필요하므로 입장당일 초반에 바로 예약해야 합니다. 키자니아 타임티켓 키오스크는 [서울우유 - 치즈메이커 체험] 바로 옆에 있습니다.
체험으로 꽉 채울 예정이라면 마지막 클래스를 예약 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인기있는 체험 1은 일찍 도착해서 하나 하고, 꼭 하고 싶은 체험2는 마지막으로 배치해서 아쉽지 않게요!
초반에는 저희도 끝나자마자 마구 뛰어서 다음 체험 등록하면서 빈 시간 없이 착착 했어요. 40 분 뜨는 새 점심 먹고 계속 쉬지 않고 했답니다. 그런데 단체 친구들이 와서 한타임 6명씩 등록해버리면 끝날 시간 될 수록 점점 빠르게 체험이 줄어듭니다. 결국 2시 넘어가면서 거의 모든 시설이 예약이 끝나서 할 수 있는게 없었답니다.
시간은 남았는데 할 게 없으니 아쉽고 허무합니다.
이런 친구들은 아래에 나오는 키자니아 백화점이나, 키자니아 통장 만들기 체험으로 넘어가길 추천합니다.
끝나도록 정말정말 꼭 하고 싶었는데 못한게 있을 때, 대한항공 비행기 옆 멀티샵에서 4시까지 이용할 수 있는 '엑스트라 티켓' (1회사용권)에 9,000원 입니다. 이것보단 타임티켓이 낫겠죠?
4. 키자니아 서울 백화점 운영시간, 가격표

50키조 이상 구매 가능 | 아이만 입장 | 쇼핑시간 14:00 ~ 15:20 18:30 ~ 19:20 |
이전 방문에서 남았던 키조 모두 들고 올 걸 그랬어요. 그땐 체험에 집중하느라 백화점이 있는지도 몰랐었답니다.
키조 지폐와 처음받은 50키조짜리 여행자수표는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80키조만 들고 있는 만 5세는 슈퍼윙스 등 400키조 2000키조 상품들을 살 수 없다는걸 이해를 못(안) 하고 결국은 울고 나왔답니다. 요즘은 다 카드로 결제하니 어린 아이들은 내가 가진 돈으로만 쓸 수 있다는걸 정확히 이해 못하는것 같습니다.ㅜㅜ 평소에도 아이와 다닐때 우리는 현금이 없으면, 카드로, 지갑이 없으면 삼성페이 결제 해왔으니까요.. 오히려 그래서 더 좋은 경험이었던것 같아요.
결국 마음 쓰인 누나가 자기것을 포기하고 누나 돈 80키조로 뽀로로 음료수를 사줬답니다.. ㅜㅜ 아이고..

5. 키자니아 서울 은행 이용 시간, 통장 만들기


은행 이용시간은 1부 2:00~3:20 , 2부 6:30 ~ 7:20
끝날 즘은 줄서서 기다리는데 "신한은행 체험"시간에도 만들 수 있답니다.
울고 불고 하느라 결국 남은 키조는 통장을 만들어서 넣기로 했습니다. 첫 방문때는 백화점과 은행은 잘 몰라서 이용을 남은 키조를 생각은 했는데 안가져왔어요..
실제와 비슷한 통장과 카드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은행에 넣어두면 다음에 안챙겨도 입/출금 가능합니다. 무려 직접 atm도 이용해 볼 수 있구요. ^^
6. 키자니아 서울 카페테리아 메뉴


애들이 배고파서인지 소세지오므라이스에 소떡소떡까지 흡입하듯이 먹었습니다. ㅎㅎ
엄마가 보기엔 볶음밥도 아닌 후레이크 뿌린 것 같은 밥이라 마뜩잖기는 하지만 이런데가 다 그렇지요..
그런데 점심시간 테이블이 가뜩이나 부족한데, 자리만 잔뜩 맡아두고 돌아오지 않는 테이블들이 ......
두꺼운 패딩과 짐은 무료로 사물함에 넣어 둘 수 있습니다.
그렇게 자리 안맡아둬도 서로 훨씬 편하게 이용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돌아오면서 다음에 또 가자고 하네요.ㅎㅎ 이번 방학도 알차게 보내는 것 같아 뿌듯합니다. 처음 다녀왔을 때보다 새로운 체험도 생기고, 나이나 키 등으로 할 수 있는것들도 점점 달라져서 다음에는 오후권으로 학기중에 다시 다녀와야 겠습니다.^^